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> 2025-04-16 14:27:18, "용호동 주민"님이 쓰신 글입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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> <p>안녕하세요. 7개월 된 아기를 키우고 있는 보호자입니다.</p> > > <p>아기를 데리고 보건소를 가기 위해서 마마콜로 택시를 불렀습니다. 택시가 잡혔고 5분 뒤에 도착한다고 해서 탑승장소로 나갔습니다. 그러나 얼마 지나지 않아 기사님으로부터 “거리가 너무 멀다”며 일방적인 콜 취소 전화를 받았습니다. 이미 아기를 안고 짐을 다 들고 나와서 기다리고 있는 상태인데, 이렇게 일방적으로 콜을 취소해버리니 너무 허망합니다. 그러고나서 다시 마마콜을 잡아보려고 해도 계속 앞에 콜이 취소가 안되었다고 잡을 수가 없었습니다. 결국 마마콜을 이용하지 못했습니다.</p> > > <p data-end="604" data-start="471">저희는 대중교통 접근성이 떨어지는 지역에 거주하고 있어 마마콜 같은 교통약자 지원 시스템이 사실상 유일한 이동 수단입니다. 그런데 이렇게 기본적인 약속조차 지켜지지 않는 상황에서 이 서비스를 어떻게 믿고 계속 이용할 수 있을지 의문입니다.</p> > > <p data-end="604" data-start="471">마마콜로 잡힌 택시는 자비콜이었습니다(택시번호 9358). 장애인과 임산부, 영유아 보호자와 같은 교통약자들을 위한 택시와 제도들이 이런식으로 하면 무슨 소용이 있나요? 사실 이전에도 마마콜을 이용하면서 잘 잡히지도 않고, 잡혀도 불친절한 기사들이 너무 많았습니다(물론 친절하신 기사들도 계시지만요). 아기를 안고 타고 있는데 너무 빠르고 거칠게 운전해서 불편했던 경우가 한 두 번이 아닙니다. 이런 일들이 쌓이다가 오늘 이렇게 콜을 거부당해버리니 너무 화가납니다.</p> > > <p>앞으로 제발 이런 일이 생기지 않도록 적절한 조치를 취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. 교통약자들을 위한 좋은 제도가 이렇게 제대로 운영되고 있지 않는 것이 너무나 안타깝습니다. 저 말고도 다른 모두가 편하게 마음 놓고 이용할 수 있는 택시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.</p> >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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